서구 월평2동, 생명사랑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실시
서구 월평2동, 생명사랑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실시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2.05.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 서구는 9일 지역 거점 복지관(월평, 한밭)과 함께 생명 사랑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위해 거리 캠페인을 펼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서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 서구는 지난 9일 지역 거점 복지관(월평, 한밭)과 함께 생명 사랑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위해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살과 관련된 위험 신호와 위기 대처법, 위기 사례별 상담 기관 소개 등으로 이뤄졌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주민 참여형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위기가구 발굴단 가입 홍보도 함께 펼쳐졌다.

아울러, 룰렛을 통해 생명 사랑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 관련된 문제를 내고 정답을 맞히는 등의 시민참여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참여한 주민들은 “자살 징후에 대해 알게 되어 내 주변 사람들을 조금 더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겠다”라며, “이웃이 문제가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배부된 홍보물은 기관별로 잘 정리가 되어있어 두고두고 챙겨 보겠다”라고 말했다.

나기일 월평2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내 주변 사람과 내 주변 이웃, 내 지역사회를 위하는 생명 사랑이 가득한 월평2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