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래교육원, 소셜 네트워크 협약 체결로 마을교육 공동체 기반 구축
꿈나래교육원, 소셜 네트워크 협약 체결로 마을교육 공동체 기반 구축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2.05.1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교육연수원 부설 꿈나래교육원에서는 11일 대전 지역 내 7개 기관과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교육연수원 부설 꿈나래교육원에서는 지난 11일 대전 지역 내 7개 기관과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꿈나래교육원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협약 체결식에는 문화1동 행정복지센터와 대전어울림봉사단, 대전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대전도시농업전문가회, 마중물 마을교육공동체, 한국뷰티아티스트교육협회, 타임리북스 등 7개 기관이 참여하였고, 꿈나래교육원과 지역 내 여러 기관들이 서로 협력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조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오후 4시부터 진행된 이번 체결식은 각 기관의 대표자들이 각 기관의 연혁과 주요 사업 등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우선 대전도시농업전문가회에서는 꿈나래교육원 학생들에게 텃밭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생태 감수성을 기르도록 돕기로 했다.

문화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텃밭 수확물을 함께 나눌 지역 내 독거 노인과 경로당을 연계시켜 주기로 했다.

대전어울림봉사단에서는 소외 이웃 돕기의 일환으로 연탄 배달과 김장 나누기 행사 등을 꿈나래교육원 학생들과 연계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뷰티아티스트교육협회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뷰티 분야 진로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봉하 대전도시농업전문가회 회장은 “이번 마을교육공동체 소셜 네트워크 체결식은 지역 내 여러 기관이 한데 모여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학생들 또한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참 뜻깊은 행사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