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특수교육원, 가족 사랑의 날 운영
대전특수교육원, 가족 사랑의 날 운영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2.05.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특수교육원은 14일 오전 신규발령 교사를 비롯한 직원 가족 28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사랑의 날을 운영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특수교육원은 지난 14일 오전 신규발령 교사를 비롯한 직원 가족 28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사랑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직장에 대한 자긍심을 길러직장과 교직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소속감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

직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특수교육원의 비전과 현황을 공유하였고, 신규 교사 등 직원의 업무를 가족에게 소개하고, 교직과 업무에 대한 소명의식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위해 신규교사의 멘토(고경력 교사)가 멘티와 업무 처리를 하는 모습과 수업 활동, 즐거운 대화 시간 등 일상생활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브이로그(VLOG) 형태로 제작하여 자녀(가족)의 행복한 직장 생활에 대한 모습을 공유했다.

또한, 신규 교사가 부모님이나 가족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함께 꽃다발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통해 가족 사랑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

특수교육원으로 첫 발령을 받은 교사 고 모씨는 “임용고시에 합격하기까지 부모님께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것에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과 직장의 소중함을 느꼈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행복한 교직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동열 대전특수교육원 조동열 원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 사랑을 실천하고 교직과 직장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행복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