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 동구는 21일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 We드림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동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 동구는 지난 21일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 We드림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막식은 We quiz라는 부제로 퀴즈대회와 청소년 동아리 공연, 주제별 부스 체험 등으로 꾸려졌고, 특히 이날은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모범청소년 21명과 지역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자 5명에 대한 표창이 함께 진행됐다.

동구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대전 동구가 주최하고, 대전청소년위캔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 행사로,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스포츠와 여름, 댄스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청소년들이 직접 생각하고 준비한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이은학 동구청장 권한대행은 “코로나 발병 이후 2년 만에 처음으로 방역수칙 제한 없이 청소년들과 한자리에 모여 함께 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동구에 다양한 청소년 활동공간을 개발하고 청소년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등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