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 서구는 1일 2022년 서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하며 홍보물로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 (사진=서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시 서구는 지난 1일 2022년 서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사회적경제기업 네트워크 활성화 △사회적경제 전문인력 양성 △사회적경제 취·창업 프로그램 △사회적 경제 장터 △사회적경제 인식확산 교육 △사회적경제제품 DB구축으로 총 6개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전시 서구에 소재한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 (예비)마을기업, 자활 기업이며, 오는 10일까지 서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수행역량과 사업 타당성, 추진효과, 지역 공헌성 등의 서류평가를 통한 선정심사를 거쳐 6월 말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서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042-288-2171~3)로 문의하면 된다.

이래권 경제환경국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선정하여 사회적경제 인식확산과 판로지원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