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그린플래너 양성교육 수료식
인천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그린플래너 양성교육 수료식
  • 김용상 기자(hl1tjo@naver.com)
  • 승인 2022.06.1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부평어울림센터에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만들기 프로젝트인 ‘그린상륙작전V 그린플래너(버리스타)’ 양성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부평구)

【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부평어울림센터에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만들기 프로젝트인 ‘그린상륙작전V 그린플래너(버리스타)’ 양성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그린플래너 양성교육은 환경오염문제 해결과 인식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인천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환경에 관심 있는 봉사자 20명을 모집해 지난 5월 12일 1차 강의를 시작으로 총 5차 10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수료생들은 기후변화 및 위기, 탄소중립, 제로웨이스트, 분리배출 백과사전, 현장체험 등 실생활 환경실천 강좌를 이수했다. 이들은 환경시민증 명찰을 제공받고 자랑스러운 환경시민 ‘버리스타 리더’로서의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그린플래너는 활동을 요청한 지역 내 아파트 3곳을 선정해 ‘당신도 버리스타’ 환경코칭데이로 매주 찾아가 생활 속 찾아가는 환경교육과 함께 재활용 및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전파할 예정이다.

또 수시로 아파트 놀이터 및 활동처 인근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안내하는 놀이교육도 진행한다.

이병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버리스타 그린플래너의 지속적인 활동이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를 살리는 실천의 현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