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보면 좋을 다큐 13선...TBS '다큐컬렉션' 방송
20일 밤 10시 '버블패밀리' 첫방송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다큐 '버블 패미리' 포스터(사진제공=TBS)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다큐 '버블 패미리' 포스터
(포스터사진제공=TBS)

【서울=코리아플러스방ㅇ송】 이태호 기자 = TBS가 오는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10시에 명작 다큐멘터리 13편을 소개하는 'TBS 다큐컬렉션' 을 선보인다.

오는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다큐멘터리 13편은 시민의 삶을 녹여내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웰메이드 작품들로 TV 최초 공개는 물론이고 OTT를 통해서도 만나보기 힘든 숨은 명작들이다. 

먼저, 20일(월) 밤 10시에 다큐멘터리 영화 '버블 패밀리' 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버블 패밀리' 는 마민지 감독 자신의 가족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도시 개발 붐을 타고 건설업과 부동산으로 큰 부를 쌓은 부모님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그리고 있다. 

영원할 것 같던 부가 IMF 외환위기 이후 거품처럼 사라지게 되면서 혼란을 겪는 가족을 만날 수 있다.

'버블 패밀리'는 망한 뒤에도 여전히 부동산으로 한 방을 꿈꾸는 부모님과 그런 부모님을 향한 딸의 안타까운 시선을 진솔하게 담아낸 작품으로, 대한민국에 드리운 부동산 열망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이 영화는 국내 작품으로는 최초로 EBS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 대상을 차지해 화제가 되었다.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다큐 '할머니의 먼 집' 포스터(포스터사진제공=TBS)
【서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다큐 '할머니의 먼 집' 포스터(포스터사진제공=TBS)

이외에도 손녀의 눈으로 바라본 할머니의 일상을 따듯하고 애틋하게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할머니의 먼집', 한국을 누구보다 사랑한 네팔사람 미누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 '안녕, 미누', 78년 차 천생연분 노부부의 사랑과 헤어짐을 다룬 영화 '나부야 나부야', 내 아이의 커밍아웃 이후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게 된 엄마들의 이야기 '너에게 가는 길' 등 총 13편의 명작 다큐멘터리 영화들이 차례대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다큐 '안녕, 미누' 포스터(포스터사진제공=TBS)
【서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다큐 '안녕, 미누' 포스터(포스터사진제공=TBS)

매주 다양하고 특별한 다큐멘터리를 선보일 'TBS 다큐컬렉션' 은 매주 월요일 밤 10시 TBS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을 통해 방송된다. 자세한 편성 정보는 TBS 공식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