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지가 27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메이저대회 KPMG 여자 PGA 챔피언십에서 3년 8개월만에 정상을 차지했다.

 

"덤보" 전인지 우승/사진= 코리아플러스 

【제주=코리아플러스】김종필기자= 전인지(28)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메이저대회 KPMG 여자 PGA챔피언십(총상금 900만 달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3년 8개월 만의 LPGA투어 와이어투와이어로 우승을 확정짖자 캐디와 포옹하며 눈물을 보이며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환한 미소를 짖고 있다.

호쾌한 드라이브 삿/사진=코리아플러스

  "메이저 퀸"으로 돌아온 전이지는 미국 메릴랜드 베데스다의 콩그레셔널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4라운드에서 버디 2개, 보기 5개를쳐 3오버파 75타로 스코아카드를 제출했다. 최종합계 5언더파 283타를 기록한 전인지는 렉시 톰프슨(미국), 이민지(호주)를 한 타 차로 따돌리고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우승 상금은 135만 달러(약 17억4900만 원)다.

우승 소감/사진= 코리아플러스

  덤보 전인지는 1994년 군산출생, 담양전씨, 고대 세종캠프스출신, 2016넌 올림필 참가선수, 신장176cm, 2012년 KLPGA 입회, 한시즌 한- 미- 일 메이저 타이틀을 획득한 유일한 선수이자 한- 미- 일 내셔널 메이저 타이틀 보유자미며 2016년 LPGA 최고 신인이며 38년 만의 신인상 최저타수상 동시 수상자다.

버디후 환한미소로/사진= 코리아플러스

  올시즌 세 번째 여자 메니저 대해인 KPMG 여자PGA 챔피언십대회 1라운드에서 8언더파를 몰아쳐 2위와 5타 차 단독 선두로 나선 뒤 2라운드에서 6타 차로 달아났던 전인지는 3라운드를 치르며 3타 차 추격을 허용하고 최종 라운드에선 한때 톰프슨에게 선두를 내주기도 했으나 막판 역전극으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우승 확증후 캐디와/사진=코리아플러스 

  전인지는 "지난 4년 가까이 우승이 없었기 때문에 나를 끝까지 믿고 응원해 주신 팬분들과, 스폰서 관계자분들께 우승으로 보답하고 싶었다고 우승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