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취약계층 320가구에 삼계탕 대접

【용인=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영덕2동 협의체 위원들이 삼계탕 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영덕2동 협의체 위원들이 삼계탕 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용인시 기흥구 영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현숙 위원장은는 직접 만든 삼계탕을 관내 경로당 어르신과 취약계층 주민 등 320가구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협의체는 관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도록 기원하는 마음으로 지난 2020년부터 직접 만든 삼계탕을 대접하는 행사를 열고 있다.

지난 7일 협의체 위원 16명은 하갈1통 경로당에서 닭과 황기, 밤, 대추 등을 손수 손질해 삼계탕을 정성스레 끓인 뒤 개별 포장, 두진경로당 등 8곳의 경로당과 저소득 가정 등에 전달했다.

삼계탕을 받은 한 어르신은 “무더운 날씨에 기운이 없었는데 정성이 가득한 보양식을 대접해주니 고맙고 든든하다” 고 말했다.

오 위원장은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도록 협의체 위원들이 한 마음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 행사” 라며 “어려운 이웃이 지역사회에서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더욱 세심하게 관심을 갖고 살피겠다” 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줘 감사하다” 며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어르신들이 온열질환을 앓지 않도록 수시로 안부를 확인하고 꼼꼼하게 돌보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