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은 굳건한 안보와 자유 민주체제를 기반으로 한 평화통일로 이루어져야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형재 의원은 제31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서울시 조직내에 ‘평화통일지원과’ 신설을 제안했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은 지난 21일 제31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서울시 조직내에 ‘평화통일지원과’ 신설을 제안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된 서울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시행되면 남북협력추진단이 폐지되고, 축소되어 행정국 소속으로 남북협력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남북협력과로 존치하게 된다.

김 의원은 기존 남북협력추진단에서의 업무가 남북협력과에 승계되어 탈북자, 이산가족 지원, 북한주민의료지원, 평화통일교육 등을 담당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며 탈북자는 현행법에 의하면 엄연히 대한민국 국민인데 남북협력과라는 명칭은 남과 북으로 나누어 갈라치기를 하는 것으로 비칠 수 있다며 서울시의 조직개편안을 규탄했다.

김 의원은 남북관계에 있어서 가장 시급한 사항은 평화통일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 공감하고 있다며 통일은 굳건한 국가안보와 자유민주주의 체재에서 평화통일을 기반으로 조성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의원은 북한의 적화통일을 방지하는 기반조성사업을 위해서라도 서울시 차원에서 남북협력과에서 가칭 ‘평화통일지원과’로 명칭을 바꾸는 안에 대해 심도있게 검토할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김 의원은 차후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해 서울시의회 통일안보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성균관대 국가전략대학원(정치학 석사)을 졸업하고, 27년 동안 국가정보원에 근무하였으며, 국민의힘 서울시당 부위원장 겸 통일안보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