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친환경 소재 활용’산림복지서비스 제공

【양평=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양평치유의숲이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으로 홍보를 하고 있다.(사지제공=양평군)
【양평=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양평치유의숲이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다.(사지제공=양평군)

【양평=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양평치유의숲이 지난 27일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ESG 경영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 국정과제인 ‘재활용을 통한 순환 경제 완성’의 일환으로 업사이클링 및 친환경 재생 소재 사용 확대로 자원 선순환 체계를 확립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화학약품으로 염색하지 않은 친환경 섬유 린넨을 활용한 향기 주머니 제작(‘나에게 선물하는 피톤치드’ 산림치유 키트) ▶치유의숲 내 폐현수막을 활용한 에코 신발주머니 제작(맨발 걷기 프로그램 시 활용) ▶종이테이프 제작을 통한 친환경 택배 포장 기획(비대면 키트 발송 시 활용) 등이다.

백난영 센터장은 “기후 위기 대응에 대한 공공기관의 역할에 따라 친환경·저탄소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해 탄소 배출을 저감하겠다” 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산림복지 실현을 위한 ‘ESG 경영’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