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프러스】 채시연 기자 = 한밭대 지역사회상생센터는 지난 8일 ‘밭슐랭가이드 선정 맛집 이용 이벤트’를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2022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밭슐랭가이드는 재학생들이 한밭대 인근 지역 소상인들의 어려움에 관심을 갖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다양한 홍보 동영상 콘텐츠들을 유튜브 등을 활용해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batchelin_guide) 및 블로그(batchelin_guide)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밭슐랭가이드 성지순례왔습니다!’ 이벤트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사전동의를 얻은 맛집(식당 17개, 카페 10개)을 방문하고 사진과 후기를 남기는 방식으로 지난 8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응모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0월 14일에 가장 다양한 점포를 이용한 참여자에게 부여되는 밭슐랭 최대상 등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종원 한밭대 지역사회상생센터 부센터장은 “한밭대는 지역중심국립대학으로서 지금 재난에 가까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인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상생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으며, 이번 응모전을 통해 작은 위로를 전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