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SK청주시-SK하이닉스

【청주=코리아플러스방송】 장해린 기자 = 60초에 담긴 청주, 어떤 영상에 당신의‘좋아요’를 던질 것인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청주영상위원회(위원장 박상언, 이하 청주영상위)가 wlsks 15일 60초 영상공모전의 1차 심사를 진행하고, 오는 22일 정오까지 후보작 19편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주를 Re-design하라’를 슬로건으로 ‘메모리Memory’주제로 청주시와 SK하이닉스가 공동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청주영상위,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총 60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일반부 [반도체허브 문화허브 대한민국 허브도시 청주]를 비롯한 18작품과 청소년부 [내 마음속의 청주] 등 총 19개 작품이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16일(금) 유튜브 채널 ‘청주시-SK하이닉스 60초 영상공모전’을 통해 후보작 19편을 공개한 청주영상위는 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고 1차 심사 결과에 ‘좋아요’와 ‘조회수’집계를 반영해 최종 수상작 순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온라인 투표 마감은 오는 22일(목) 정오까지며, 최종 수상작 시상식은 29일(목) 문화제조창 본관 5층 청주시한국공예관 공연장에서 진행한다.

총 상금규모는 3000만원이며 청소년부와 일반부 통합 대상 1편에 1000만원을 비롯해 최우수상 2편, 우수상 2편 등 수상내역에 따라 시상금을 차등 수여한다.

청주영상위는 “역사와 문화는 물론 첨단기술까지 갖춘 도시 ‘청주’를 짧은 영상에 담아 알리기 위해 올해로 2번째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해보다 2배가 넘는 응모작이 접수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며 “시민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를 통해 청주를 Re-design하고 오래도록 기억하게 만들 영상을 Pick해주시길 바란다”고 독려했다.

유튜브 채널 ‘청주시-SK하이닉스 60초 영상공모전’에서 온라인 투표가 진행 중인 이번 공모전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영상위 홈페이지(www.cfcm.kr) 또는 전화 043-219-127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