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정수 기자 = ‘2022 DMZ 도민포럼’ 행사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최병선 의원이 ‘2022 DMZ 도민포럼’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병선 의원(국민의힘, 의정부3)은 지난 24일 ‘2022 DMZ 도민포럼’ 행사에서 DMZ가 생태계 보전과 지속가능한 발전이 함께 성공하는 세계적 모델로 우뚝 서도록 경기도의회가 앞장 서겠다” 고 밝혔다.

이날 최병선 의원은 24일 오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개최된 도민포럼에 참석해 “DMZ는 관광, 자연환경, 경제, 평화 등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하나의 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와 의미를 지니고 있다.” 며 “경기북부 도민들이 참여하는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가 바라는 DMZ의 모습을 그려보고 비전을 수립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평화통일비전 사회적대화 시민회의가 주관한 이번 DMZ 도민포럼은 경기북부의 성, 연령, 지역 등을 대표 할 수 있는 도민참여단 200여명이 참여 하였으며, ‘우리가 바라는 DMZ의 모습은?’ 등 세 가지 주제를 가지고 DMZ와 한반도의 미래에 관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22 Let’s DMZ’ 행사의 일원으로 개최 되었으며 DMZ 콘서트, DMZ 전시·체험, DMZ 마라톤·자전거·평화 걷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