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충청북도의회 의원 초청 간담회 성황리 개최
청주시, 충청북도의회 의원 초청 간담회 성황리 개최
  • 장영래 기자(adjang7@hanmail.net)
  • 승인 2022.09.28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더 좋은 청주를 위한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청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더 좋은 청주를 위한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청주시는 28일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민선 8기 들어 처음으로 지역구를 청주로 하는 충청북도의회 의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청주를 지역구로 하는 도의원 16명(비례대표 포함)이 참석한 이 자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해 오세동 부시장, 실국장 등이 함께해 민선 8기 청주 시정 방향을 설명하고 주요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열띤 논의를 벌였다. 아울러, 내년 본예산 편성을 앞두고 있는 시기인 만큼 주요 사업의 도비 확보 필요성에 대한 설명과 협조 요청도 이어졌다.

또한 이 자리에는 4개 구의 구청장들까지 모두 참석해 각 실ㆍ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정의 굵직한 사업 외에 읍ㆍ면ㆍ동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현장의 불편 사항을 전하고 구청별 특수 시책 등을 함께 소개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민선 8기 시정목표인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달성하려면 충북도와의 상생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밝히며, 도의회와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또 참석한 도의원들은 “충북도와 청주시가 한 목소리로 대응해야 할 사업도 많고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야 할 사업도 많다”며, “청주시의 발전은 곧 충북의 발전인 만큼 몸담고 있는 고향 청주시의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만남을 계기로 수시로 도의원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것은 물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각계각층과 소통하는 자리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