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을 잇는 자원봉사 교육을 부탁해

【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전문교육강사 양성 과정을 개강하여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
【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전문교육강사 양성 과정을 개강하여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

【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일 ‘제5기 전문교육강사 양성 과정’ 을 개강했다.

이번 과정은 자원봉사 교육 강사의 인력풀을 구축하고, 교육 확대를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교육으로 10월 4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3시간씩 총 6회 차로 운영된다.

각 분야별 4명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자원봉사 완전정복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힘 ▲강의 기획 ▲성공하는 강사의 비밀 ▲교육실행 역량 강화 ▲전문교육 강사단의 비전과 사명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향후 지역 내 학교와 단체, 기업 및 수요처 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기초 교육 강사로 재능 나눔 활동을 하게 된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 방미옥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철학을 겸비한 자원봉사 교육 강사의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배운 지식과 쌓은 역량을 활용해 자원봉사의 참된 가치를 안내하는 길잡이로서 배움을 이으며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강사가 되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성숙한 시민 봉사자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특성화된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자원봉사의 물결을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