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 이병도 장영래 기자 = 국회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시 갑)은 지난 4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외교부 국정감사에서 새 정부 외교의 지평 및 지향점은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고 글로벌 중추국가로 거듭나기 위한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사진=이명수 의원실)

【서울=코리아플러스】 이병도 장영래 기자 = 국회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시 갑)은 지난 4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외교부 국정감사에서 새 정부 외교의 지평 및 지향점은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고 글로벌 중추국가로 거듭나기 위한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명수의원은 “전 정부의 북한과 중국에 치중한 편향적 외교에서 벗어나 다자외교를 확대하고 한미동맹 강화 및 한일관계 개선으로 미래지향적인 한국외교를 펼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실질적 안보 외교 부분도 미흡하여 북한의 비핵화와 핵무장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상황에 처했으며 이는 핵우산 보강 및 한미연합군사훈련 재개 등 안보외교 강화로 전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명수 의원은 “탈원전 등 미흡한 경제외교에서 벗어나 원전수출 재개 및 자원외교를 적극 재개하여 코로나 팬데믹 이후 세계경제 위기 시대에 국익 경제외교를 강화하여 경제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외교 정책의 일관성과 지속성을 위해 적극적인 전환과 쇄신의 노력이 절실하다고 지적하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