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 7억원
‘주민 안심 편의시설 설치사업’ 4억원 투입 예정

【용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김민기 의원(용인시을, 더불어민주당) 프로필사진(사진제공=국회의원실)
【용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김민기 의원(용인시을, 더불어민주당) 프로필사진(사진제공=국회의원실)

【용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김민기 의원(용인시을, 더불어민주당)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1억원을 확보했다.

김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 에 7억원, 기흥호수 둘레길(순환산책로) ‘주민 안심 편의시설 설치사업’ 에 4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기흥구 구갈동 소재 한성어린이공원에 대한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 은 놀이터를 이용하게 될 어린이들이 조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놀이터를 만드는 사업으로, 이번 특별교부세 7억원 확보로 보다 재미있고 안전한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안심 편의시설 설치사업’은 기흥호수 둘레길에 화장실을 추가하고 야간조명시설을 설치하는 한편,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 특별교부세 4억원 확보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둘레길을 걸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기 의원은 “앞으로도 꼭 필요한 생활 예산, 안전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