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창업 지원 위해 기초, 심화, 창업반 구분, 무료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메타버스, NFT, 빅데이터 등 최신 트렌드 교육 선보여 호평

【경남=코리아프러스】 최소원 기자 = ‘2022년도 경남 관광 창업 아카데미’ 무료 역량 강화 프로그램  기초과정 수료를 마친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남도)
【경남=코리아프러스】 최소원 기자 = ‘2022년도 경남 관광 창업 아카데미’ 무료 역량 강화 프로그램 기초과정 수료를 마친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남도)

【경남=코리아프러스】 최소원 기자 =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2022년도 경남 관광 창업 아카데미’ 하반기 과정을 14일부터 11월 5일까지 한 달간 수강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공적인 관광 창업 지원 및 경영 자립능력 제고를 위해 개설된 무료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기초 ∙ 심화 과정, 창업 과정으로 구분하여 운영하였다.

기초과정은 예비창업자와 관광업 희망자 대상으로, 심화 과정은 관광업 관련 종사자 및 재창업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창업 과정은 기초 ∙ 심화 수료생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창업을 위한 실무 교육 위주로 진행되었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역관광추진조직인 DMO와 지역연계 활용법 ▲여행 상품 개발 방법 ▲크라우드 펀딩 등의 전문화된 교육 진행으로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고, ▲관광 기업 메타버스 ∙ NFT 활용 사례 ▲관광에서 활용하는 빅데이터 등 최신 트렌드에 관광을 결합시킨 최신교육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상반기 교육은 방송에 다수 출연한 파비앙과 ‘SBS 정글의 법칙’을 연출한 김진호PD의 특강이 실시되었고, 하반기 교육은 ‘톡파원 25시’, ‘선을 넘는 녀석들’등에 출연한 심용환 작가와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EBS 세계테마기행’을 연출한 오성민PD의 특강이 실시되었다. 현장에서의 생생한 강연으로 참가자들의 열띤 관심과 호응이 있었다. 특강 후에는 교육생들의 질문을 받아 답변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는데, 빗발치는 질문들로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상 ∙ 하반기 총 220명이 참여하여 188명이 기초 ∙ 심화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27명의 교육생이 실무 교육으로 진행된 창업 과정을 완료했다.

경남관광재단은 해당 교육을 이수한 사람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상∙하반기 통틀어 30여 명의 협력파트너를 선발하여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의 각종 교육 및 지원사업을 제공 할 계획이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은 매우 만족스럽다. 기초 ∙ 심화 과정 수료에 이어 창업 과정까지 신청한 상태인데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관광창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관광 창업 아카데미 교육이 관광창업 및 관광전문가 양성에 실질적인 도움과 지역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관광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