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사과 신성장 산업으로 도약 위한 신수형 기술교육 개최
장수사과 신성장 산업으로 도약 위한 신수형 기술교육 개최
  • 최낙철 기자(chlw212@daum.net)
  • 승인 2022.12.0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의실에서 장수사과를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미래형 사과수형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의실에서 장수사과를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미래형 사과수형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새로운 사과 수형을 조기에 도입함으로써 대외적으로 급변하고 있는 사과재배 환경에 대응력을 강화하고, 생산성 향상과 함께 고품질 사과 생산을 통해 장수사과 산업을 신성장 산업으로 재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에는 신지식농업인 신종협 신덕농원 대표가 강사로 나서 △생산성 있는 영농을 위한 생장관리 △밀식재배 수형 구성 방법 등에 대해 다년간 재배 경험을 통한 실질적인 재배기술을 교육했다.

최근에 농촌진흥청 시범사업과 군 자체사업으로 추진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초밀식재배 기술에 대해서도 교육함으로써 새로운 재배기술에 관심 있는 농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최훈식 군수는 “장수사과는 장수군의 중요한 산업으로, 오늘 교육을 통해 새로운 재배기술과 신품종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장수군이 전국 최고의 사과 주산지로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