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전국대회와 군단위 체육행사 및 대회 말끔하게 소화
송재호 회장 ‘무주가 체육의 메카로 성장하도록 최선 다하겠다’
황인홍 군수, ‘왕성하게 체육활동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체육회가 올한해를 마무리하고 결산하는 ‘무주군 체육인의 밤’이 지난 22일 개최됐다.(사진제공=무주군)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체육회가 올한해를 마무리하고 결산하는 ‘무주군 체육인의 밤’이 지난 22일 개최됐다.

이날 무주예체문화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2 무주군 체육인의 밤’ 행사는 황인홍 군수를 비롯해 송재호 무주군체육회장,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윤정훈 도의원, 이종갑 태권도진흥재단 사무총장, 각 종목단체 회장과 체육인 등 320여명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체육인의 밤은 행사에 앞서 생활체조와 난타 공연에 이어 올한해 각종 체육행사를 담은 동영상 시청, 백윤기 수석부회장의 2022 결산보고와 함께 각계인사가 전하는 축하의 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무주군의 체육 발전에 공헌한 체육계 인사와 단체들에 대한 시상과 함께 무주 미래의 일꾼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200만 원)도 전달됐다.

민선 2기 재선에 성공한 송재호 무주군체육회장은 “올한해는 각종 종목단체 체육인들의 전국 및 군단위 경기 대회에 적극적인 참여와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군민들 덕분에 무사히 한해를 마무리하게 됐다”라며 “아름답게 유종의 미를 거둔 만큼 내년에도 무주가 체육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 “팀차붐 유소년축구팀과 장애인사이클 국가대표팀의 전지훈련 장소로 큰 만족감을 표시하며, 이제는 전지훈련장소로 손색이 없는 지역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무주군도 무주지역 체육인들과 생활체육인들이 왕성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에서는 무주 그란폰도 대회를 비롯해 전국장애인사이클대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자전거대회, 전국 탁구/배드민턴/테니스대회, 전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 등을 말끔하게 소화하면서 체육활동과 대회경기 진행에 적합한 무주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