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규모 복합공간 건물 내 전자지도 구축...‘실내 내비게이션’첫발

대전시는 신세계백화점에서 주소정보 기반 실내 내비게이션 시연 행사를 개최했다.
대전시는 신세계백화점에서 주소정보 기반 실내 내비게이션 시연 행사를 개최했다.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시는 지난 9일 신세계백화점에서 주소정보 기반 실내 내비게이션 시연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실내 내비게이션 사업은 2022년 행정안전부와 대전 유성구가 주소기반 혁신서비스 발굴을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 지난 12월 사업을 완료한 바 있다.

주요 추진사항은 대규모 복합건물 내부를 전자지도로 구축하고, 상가마다 호수를 부여하는 주소체계 세분화를 추진했다.

이렇게 만든 지도에 저전력 블루투스(BLE) 방식, 와이파이 방식, 센서지도 방식 등 다양한 실내 측위 기술을 결합해 실내 내비게이션을 개발하였다.

기술이 상용화되면 실내 내비게이션 이용자들은 건물 내부에서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 편리한 길 찾기가 가능해진다. 특히나, 긴급구조나 재난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장일순 도시주택국장은 “작년에 추진한 사업을 바탕으로 올해는 더 많은 지역에 실내 내비게이션 실증사업을 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국비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