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 협력 초등 예비학부모를 위한 “두근두근 학교생활 미리보기” 연수 운영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오공임 기자 = 서울시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강남구청구청장 조성명 과 함께 21일 10시 대치평생학습관 5층 강당에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두근두근 학교생활 미리보기”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안내를 통해 자녀를 처음 초등 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목적이 있다.

연수에서는 학교 현장 교사가 초등학교 일과 생활, 교육과정과 교과에 대한 안내 및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것들에 대해 교육 현장의 실제적인 사례 중심으로 강의한다.

강남서초교육청은 2021년부터 월별로 운영되는 ‘달달한 학부모 아카 데미’를 통해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여왔으며, 올해도 3월 수요조사를 거쳐 4월부터 부서별 관련 연수를 합동으로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함혜성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의 첫 학교생활에 대한 불안을 설렘과 기대로 채우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이 스스로 학교생활에 적응하고 행복한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통합 학부모 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