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20일 청주시는 2023 청주독서대전의 사전 행사인 ‘타이포셔너리 공모전’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충북도)

【청주=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청주시는 지난 20일 오는 4월 개최되는 2023 청주독서대전의 사전 행사인 ‘타이포셔너리 공모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타이포셔너리는 타이포그래피(Typography)와 딕셔너리(Dictionary)의 줄임말로, 단어의 의미와 관련된 그림을 글자에 표현해 보는 사람이 단어의 뜻을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공모는 △유·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눠 접수받고 작품은 8절(272×394mm) 또는 4절(394×545mm) 크기의 지면을 활용하거나 디지털로 작업한 것도 인정하며, ‘청주독서대전’ 축제명을 타이포셔너리로 꾸며주면 된다.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오는 7일까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전자우편 (cheongjulib@naver.com)이나 우편 발송 또는 방문(오창호수도서관)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평가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2023 청주독서대전 본 행사에 전시될 예정이며, 각 부분별 최우수 1명과 우수 2명, 장려 4명에게는 총 200만 원의 상금과 청주시장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타이포셔너리 공모 이외에도 4월 본 축제에 저자강연과 공연, 체험부스, 그림책·인형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청주독서대전은 ‘우리 서로(書路) 만나볼까?’를 주제로 오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청주시 권역별 도서관과 구내 작은도서관, 서점 일원에서 펼쳐지는 독서 축제다.

또한, 본 행사는 4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금빛도서관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