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지난 7일과 8 이틀 간 양평군평생학습센터에서 자원봉사 신규단체의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 하는곳을 찾아 함께 하고 있다.(사진제공=양평군)
【양평=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지난 7일과 8일 이틀 간 양평군평생학습센터에서 자원봉사 신규단체의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 하는곳을 찾아 함께 하고 있다.(사진제공=양평군)

【양평=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 양평군 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 8일까지 이틀 간 양평군평생학습센터에서 자원봉사 신규단체 8곳의 자원봉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자원봉사의 가치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자세와 역할 등 신규단체의 기본역량을 갖추기 위한 필수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신규단체 중 양평사랑나눔회, 양평새물결포럼, 참사랑문화봉사회는 경기도우수프로그램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에 선정된 단체로 재난예방을 위한 탄소중립 활동부터 저소득층 노후주택 집수리활동, 취약계층의 건강, 예술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현주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 현장에서 적극적인 활동으로 자원봉사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린다” 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우리 지역 자원봉사자분들의 아름다운 실천으로 나눔의 기쁨이 넘쳐나는 행복한 양평을 위한 긍정적인 변화에 중심이 되어주시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