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사업소, 집중호우, 태풍 대비 상·하수도시설 사전점검 -
예찰·시설물관리 벌여 5월 전 정비·보수 완료 계획

【세종=코리아프러스】 장해린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이성한)가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를 위해 상‧하수도 시설물 및 사업장 등에 대한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17일부터 1주일간 현장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코리아프러스】 장해린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이성한)가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를 위해 상‧하수도 시설물 및 사업장 등에 대한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17일부터 1주일간 현장점검을 추진했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에 대비해 하수관로 상습 역류구역을 비롯한 소관 상‧하수도 시설물 및 사업장 일대를 점검하고 최적의 현장 대응 태세를 준비하는 등 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사업소는 여름철 재난 대응·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로 내 퇴적물을 제거하고 침수 방지 시설을 정비하는 등 지속적인 예찰·시설물 관리로 시민피해가 없도록 관리 점검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배수설비 등 점검 결과가 미흡한 시설에 대해서는 내달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인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전까지 정비·보수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기후변화로 자연재해가 대형화되면서 단수 등 위기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신속 대응을 위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비상대응체계를 구축 하는 등 빈틈없이 사전 준비에 나설 방침이다.

이성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기후변화 등으로 여름철 자연재해 양상이 다각화되면서 상하수도시설에 대한 사전점검과 안전사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라며 “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예찰을 강화하고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는 등 풍수해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