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30일까지 공모 … 8편 선정해 시상, 총 상금 1000만원

【청주=코리아플러스방송】 김재유 장영래 기자 = 청주시는 청주의 다양하고 새로운 매력을 담은 영상 콘텐츠 제작 공모전 ‘30초 안에 청주를 담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더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청주를 표현한 순수 영상 창작물이다.

자세한 공모전의 주제는 ▲청주의 정책‧역사‧문화‧관광‧사람 등 청주에서만 강렬하게 느낄 수 있는 숨은 매력을 표현한 영상 ▲선택된 주제의 개성 넘치는 스토리를 포함, 새롭고 다양한 청주를 청주만의 색깔로 매력을 표현한 영상이다.

출품 영상은 타 공모전에 출품하지 않은 순수 영상 창작물로서 다큐멘터리, 광고,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가 가능하며, 30초 이내 세로형 영상(제목, 크레딧 제외)으로 촬영한 영상이어야 한다.

청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동영상 파일과 함께 오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메일(happy575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제목에 ‘30초 안에 청주를 담다 영상 공모전’을 필수로 기재해야 한다.

시는 접수된 공모작을 대상으로 네티즌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함께 진행해 오는 8월 중 총 8편을 선정하고 청주시 공식 블로그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시상한다.

세부 내용은 청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청주시 공식 블로그를 확인하거나 청주시 공보관(☎201-10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요즘에는 짧은 영상이 대세”라며, “청주의 다양하고 새로운 매력의 모습을 30초 안에 재미있고 강렬하게 메시지를 담아 청주의 홍보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참여해 청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숨은 매력을 영상에 담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