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의무고용사업체 및 기관 대상, 23년 6월부터 11월 간 실시, 1시간 교육 이수 후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확인서 발급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사)한국장애인문화협회 다름없는 연극 홍보 포스터(포스터제공=장애인문화협회)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사)한국장애인문화협회 다름없는 연극 홍보 포스터(포스터제공=장애인문화협회)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협회은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다름없는 연극’ 의 교육 대상 사업체 및 기관을 모집한다.

한국장애인문화협회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지원을 받아 문화체험과 이론교육이 결합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다름없는 연극’ 을 전국 기업체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장애인 및 장애인고용에 대한 인식개선과 장애인 고용촉진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2023년 4월 3일~ 10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대면 공연은 6월~ 11월 중 참가 기업과 협의한 날짜에 진행되며, 비대면(유튜브) 공연은 10월 5일, 12일, 19일, 26일 오후 2시, 오후 5시에 진행된다.

‘다름없는 연극’ 은 장애인 고용으로 인해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을 유쾌하게 그려낸 연극 공연(50분)과 장애인 고용의 의미 및 고용 사례, 관련된 법률 및 제도의 핵심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강의(10분) 총 1시간으로 진행된다. 사업체당 1시간의 교육을 수강하면 법정의무교육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수료가 인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참가 신청서는 한국장애인문화협회 홈페이지(www.bluesky82.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은 반드시 의무로 이수해야하는 법정의무교육으로 미이행 시 최대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 문의 :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협회 문화기획팀 (02-859-8288)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