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13일 오후 2시 시청 다목적홀(8층)에서 열리는 ‘제1회 서울엄마아빠 행복축제’ 에 참석해 양육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 한 후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13일 오후 2시 시청 다목적홀(8층)에서 열리는 ‘제1회 서울엄마아빠 행복축제’ 에 참석해 양육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 한 후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13일 오후 2시 시청 다목적홀(8층)에서 열리는 ‘제1회 서울엄마아빠 행복축제’ 에 참석해 양육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오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초저출생의 위기 속에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아빠가 이 시대의 영웅이라며 격려했다. 또한 아이를 낳기만 하면 서울시가 키우겠다는 각오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가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참석자들과 ‘서울엄마아빠 행복한 순간’ 영상을 시청하고, 다둥이 엄마아빠와 대화를 나누며 임신·출산·양육과정에서 행복한 경험을 공유하고 힘들었던 점과 서울시에 바라는 점 등 다양한 의견을 듣고 격려했다.

또한 오 시장은 참여자들과 ‘서울엄마아빠 행복주간’ 을 선포했다.

‘서울엄마아빠 행복주간’ 은 양육의 행복과 가치를 되새기고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5월 어버이날이 속한 주의 월요일~ 일요일까지 7일간으로 지정하게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