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13일 오후 3시 30분 홍대 일대에서 열리는 ‘레드로드 페스티벌’ 에 참석해 거리 조성을 선포하고 축하하며 참석자와 관계자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13일 오후 3시 30분 홍대 일대에서 열리는 ‘레드로드 페스티벌’ 에 참석해 거리 조성을 선포하고 축하하며 참석자와 관계자들과 함께 손가락 하트를 보이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13일 오후 3시 30분 홍대 일대에서 열리는 ‘레드로드 페스티벌’ 에 참석해 거리 조성을 선포하고 축하했다.

‘레드로드’ 는 마포구 지역 중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경의선숲길부터 홍대, 당인리발전소까지 이어지는 약 2㎞ 구간을 열정과 젊음에 부합하는 색상인 ‘빨강’으로 표현한 문화예술관광특구 테마거리다.

오 시장은 6개의 구간(R1~R6)별로 나누어진 ‘레드로드’ 를 따라 전통문화 체험·거리공연·거리미술전 등 곳곳에 펼쳐진 축제를 체험했다.

R1∼ R2 구간은 공연 특화 거리, R5∼ R6 구간은 문화예술 중심 거리, 중간에 위치한 R3와 R4는 두 특성이 공존하는 거리로 운영된다.

‘레드로드’ 를 돌아본 오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상인들과 예술가들의 열정이 홍대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며 격려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서울관광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홍대를 비롯한 7개 관광특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것임을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