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성남시 분당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15일 오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 하고 있다.(사진제공=성남시의회)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성남시 분당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15일 오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 하고 있다.(사진제공=성남시의회)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 성남시 분당초등학교 6학년 학생 29명이 15일 오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방문한 학생들은 박경희 의원과 이영경 의원의 환영 인사를 받았다.

학생들은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관람하면서 시의회의 역할과 기능, 시의원이 하는 일에 대하여 견학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회의가 진행되는 과정에 관한 영상을 시청한 후 발언대와 의원석 등의 주요 시설물에 대해 배우고 실제 회의 상황을 체험했다.

시의회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박경희 의원은 “성남시의회에 방문해주신 어린이 여러분께 환영의 인사를 드리고, 오늘 의회에 견학한 것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멋진 꿈을 가진 학생들로 자라나길 바란다” 고 환영했다. 또한 이영경 의원은 “오늘 견학이 지방의회와 의원의 역할에 대해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성남시의회는 이번 분당초등학교 6학년 학생 견학을 비롯하여 성남시 관내 초등학교 여러 곳의 견학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열린의정’ 의 일환으로 어린이는 물론 모든 시민에게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개방하고 있다. 홍보관 단체견학을 원하는 경우, 성남시의회 홍보관(☎ 031-729-3808)에 방문·전화 상담을 통해 일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