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코리아플러스】 김대중 장영래 기자 = 계룡시의회 의원연구단체‘계룡시 관광 활성화 연구회(대표 이청환 의원)’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계룡=코리아플러스】 김대중 장영래 기자 = 계룡시의회 의원연구단체‘계룡시 관광 활성화 연구회(대표 이청환 의원)’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의원연구단체’란 의원의 전문적인 정책개발과 입법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특정 분야에 관한 연구를 지원하는 제도로써 3명 이상의 의원으로 구성해 토론․간담회, 현지방문 및 자료수집, 전문가 연구용역 등을 통해 진행된다.

지난 11일 계룡시의회는 김범규 의장을 당연직 위원장으로 민간위원 3명, 시의원 2명 등 총 6명으로 구성된‘2023년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계룡시 관광 활성화 연구회’에 대해 연구 주제 참신성 및 정책연계성, 연구계획의 적정성, 연구활동비 산정 적합성 여부 등을 심의했다.

이 날 심사위원회에서는 이청환 의원이 대표로 위원회에 출석해 ‘계룡시 관광 활성화 연구회’의 연구활동 계획 및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심의위원들의 질의에 답변하며 연구단체 활동의 최종 승인을 받았다.

끝으로 심사위원회를 주재한 김범규 위원장은 “시민과 밀접한 연구 주제인 만큼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토대로 시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과 사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전하며 위원회를 마쳤다.

한편, ‘계룡시 관광 활성화 연구회’는‘계룡시 생태하천 관광 자원화 방안 연구’를 주제로 2023년 5월부터 10월 말까지 5개월간에 걸쳐 기초자료 수집, 전문가 자문 및 관계자와의 토론, 우수사례 견학 등을 통해 올해 하반기 연구를 마무리해 의정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