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자원봉사자 대상 힐링 프로그램 등 구성

【안성=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안성=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김보라 안성시장이 안성시청 정문 앞 주차장에서 우수자원봉사자들이 2박3일간 워크숍을 가기전에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안성시)

【안성=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경기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5월 17일~19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 일대에서 2023년 우수자원봉사자 ENERGY UP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1년간 나눔과 헌신의 자세로 참여한 우수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우수자원봉사자 간의 만남과 교류의 시간을 마련해 상호 유기적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추진되었다.

또한, 이번 워크숍 일정 중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우수프로그램 벤치마킹을 통해 자원봉사자로서의 소양 능력증진의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봉사자들은 “다양한 활동을 하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안성시 나눔문화에 앞장서겠다” 라고 소감과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워크숍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안성시 우수자원봉사자의 사기 진작 및 안성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