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 ‘2023 경기마을주간 행사장 방문
8일부터 진행된 2023 경기마을주간의 마지막 날에 현장 부스 라운딩 및 참여자 격려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김동연 도지사는 지난 10일 오후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경기도 구청사 잔디마당에서 개최한 ‘2023 경기마을주간행사 현장’ 에 참석해 함께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김동연 도지사는 지난 10일 오후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경기도 구청사 잔디마당에서 개최한 ‘2023 경기마을주간행사 현장’ 에 참석해 함께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을 만나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기업 같은 깨어있는 시민의 힘이 우리 사회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아래로부터의 반란’” 이라며 응원했다.

김동연 지사는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지난 10일 오후 경기도 구청사 잔디마당에서 개최한 ‘2023 경기마을주간행사 현장’ 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마을공동체 관계자들을 만나 “경기도가 기후환경에너지국, 사회적경제국, 축산동물복지국을 만들었더니 기후변화나 환경문제에 관심 있는 시민단체나 사회적 기업들이 전부 경기도로 오고 있다고 한다” 라며 “좋은 현상이라고 본다 경기도는 다른 어떤 광역지자체보다 비중이 크기 때문에 우리가 좋은 본을 보이면 중앙정부도 결국 따를 수밖에 없을 것이다” 라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 전역에서 활동하는 마을공동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을활동가의 날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잇는 소통과 교류의 장이다.

이웃 주민들에게 공연과 재능기부를 해온 기타 동호회부터 다양한 가족들이 공감과 소통의 하모니를 만든 합창단, 숲속 마을 아빠들의 열정과 꿈이 담긴 밴드에 이르기까지 경기도 곳곳에서 공동체 활동을 펼쳐온 참가팀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지난 8일부터 시작된 ‘2023 경기마을주간 가자, 마을가는 대로!’는 이날 마을 뮤직페스티벌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마을공동체 활동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지원하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경기마을주간 행사에서는 마을 활동·마을 공동체 지원 관련 포럼과 강연, 마을활동 혁신사례 발표, 컨퍼런스, 전시 홍보와 체험 참여 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진행됐다.

2023 경기마을주간 행사의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week.ggmaeu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