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디지털금융 전문대학원에서 점심시간을 활용한 ‘디지털금융 전문세미나’ 운영
월 1회, 분야별 핀테크 대표 기업들의 참여로 핀테크 업계 현실적인 이야기를 공유할 예정
오는 22일 개최되는 첫 세미나는 ‘STO’를 주제로 금융·경제 인플루언서 ‘김동환 대표’가 진행
금융권, 핀테크 업계 종사자 또는 디지털금융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서울시에서 여의도 직장인을 위한 ‘디지털금융 전문 세미나’ 를 진행한다는 안내 홍보물(홍보물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서울시에서 여의도 직장인을 위한 ‘디지털금융 전문 세미나’ 를 진행한다는 안내 홍보물(홍보물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서울시에서 여의도 직장인을 위한 ‘디지털금융 전문 세미나’ 를 운영한다. 첫 세미나는 금융·경제 인플루언서인 삼프로TV 김동환 대표의 진행으로 토큰증권발행(STO) 관련 전문 변호사, 각 대표 기업들이 참여하게 된다.

점심시간을 활용한 브라운백 형식의 세미나를 통해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디지털금융에 대한 정보를 얻고 관련 업계 종사자와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오는 22일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여의도 디지털금융 전문대학원(IFC ONE 17층)에서 운영한다.

‘디지털금융 전문 세미나’ 는 여의도 금융중심지에 설립된 디지털금융 전문대학원을 활성화하고 디지털금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한다.

전년도에는 유럽, 동남아, 미주 등 매월 대륙별 글로벌 핀테크 동향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를 운영하였으며, 성공적인 호응을 얻어 올해도 이어 개최된다.

올해는 핀테크 업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핀테크 분야별 대표 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청중과 내용을 공유하는 ‘오픈토크(Open Talk)’ 형식으로 진행된다.

일방적인 정보 전달 형식에서 벗어나 청중이 듣고 싶어 하는 정보를 공유하고, 가감 없는 현장의 이야기를 전달해 핀테크 비즈니스를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이다.

첫 세미나에서는 ‘STO 스페셜 토크 : "디지털투자의 새로운 시작과 기회"’ 를 주제로 핀테크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있는 ‘토큰증권발행(STO)’ 에 대해 금융·경제 인플루언서인 삼프로TV 김동환 대표의 진행으로 핀테크 전문 변호사, 각 대표 기업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이야기를 나눈다.(여의도 디지털금융 전문대학원 / 6월 22일 오전 11시 30분)

패널에는 △정세진 변호사(법무법인 율촌) △윤성욱 대표(펀더풀) △이승행 부대표(투게더아트) △황유식 대표(그리너리)가 참여한다.

전문 변호사의 토큰증권발행(STO) 관련 현재 쟁점에 관해 강연을 듣고 기업의 STO 비즈니스 이야기를 공유한다. 대중적인 인플루언서의 진행으로 전문지식이 없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이끌어낼 예정이며, 해당 내용은 서울시 유튜브에 생중계된다.

토큰증권발행(STO)을 시작으로 매월 △크라우드펀딩 △인터넷은행 △대출중개 플랫폼 등 핀테크 분야별 대표 기업을 초청해 비즈니스의 현장 이야기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참여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금융 시장을 이해하고 업계의 업무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10월에 개최하는 세미나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행사와 연계하여 대시민 공개강연 형식으로 금융·경제 전문 유튜버가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시는 강연 후에는 세미나 참가자들이 관련 업계 종사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디지털금융 산업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네트워크 구축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디지털금융 전문 세미나’는 여의도 소재 금융권 및 핀테크 기업, 유관기관, 스타트업 종사자 또는 디지털금융 산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 링크(https://forms.gle/a7fpyyvqnzYe2KvC7)로 오는 17일 저녁 11시까지 사전 신청하고, 참가 확정은 개별 문자 안내를 통해 안내한다.

한편, 세미나가 열리는 여의도 디지털금융 전문대학원(IFC ONE 17층)은 서울시와 금융위원회가 손잡고 디지털금융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카이스트가 ’20년부터 학위(MBA) 및 비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금융 대학원은 현재까지 학위 297명 및 비학위 540명, 총 837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으며, 하반기에 디지털금융 전문가 과정 및 디지털금융 MBA 입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시는 아시아의 금융시장을 견인하고 세계 디지털금융 시장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힘쓸 것” 이라며 “이론 중심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현장형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핀테크 업계를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접점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