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이·통장 300여명 참석, 시 주요 과제 등 설명 및 질의응답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23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이·통장을 대상으로 시정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23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이·통장을 대상으로 시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을 앞당기기 위해 올해를 올해를 자족기능 확충의 원년으로 삼고 각계 시민들과 시정현안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최일선 현장에서 주민을 위해 애쓰고 있는 이·통장 300여명을 초대, 최민호 시장이 직접 자족기능 확충, 국제행사 성공 추진, 행정수도 기능 완성 등 주요 시정과제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5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과 청결하고 살기 좋은 세종시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참석자 전원이 ‘깨끗한 우리 마을 가꾸기’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시간도 가졌다.

이후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민간정원 활성화를 위한 원예(정원)교육을 실시했다.

최민호 시장은 “언제나 현장의 최일선에서 마을 구석구석을 세심하게 살피고 애써주시고 있는 것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라며 “오늘 말씀 주신 사항을 시정에 참고해 노고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