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시청 방문 후 구글 본사와 애플 파크 시찰

【샌타클레라=코리아플러스글로벌】 이태호 기자 = 신상진 성남시장과 시의원 및 대표단이 마운틴뷰에 위치한 구글 본사를 방문한 후 구글 본사 앞 에서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남시)
【샌타클레라=코리아플러스글로벌】 이태호 기자 = 신상진 성남시장과 시의원들 및 대표단이 마운틴뷰에 위치한 구글 본사를 방문한 후 구글 본사 앞 에서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남시)

【샌타클레라=코리아플러스글로벌】 이태호 기자 = 신상진 성남시장이 방미일정 첫날인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 클래라시청을 방문, 케빈 박 부시장을 만나 양 도시의 4차산업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샌타 클래라 시는 인구 약 13만의 도시로, 인텔과 엔비디아 등 유수의 IT 기업들이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인근에는 구글 본사도 있는 미국 첨단산업의 상징인 실리콘밸리의 중심지역이다.

신 시장은 샌타 클래라시청 방문 후, 마운틴뷰에 위치한 구글 본사(구글플렉스)로 이동해 4차 산업혁명 첨단기업의 대표주자인 구글의 근무 환경 및 기업 경영 현장을 시찰했다.

특히 구글의 유연하고 창의적인 근무환경과 안드로이드 및 기술 분야의 전문성은 성남시 대표단에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이번 구글플렉스 방문으로 향후 대한민국 4차 산업 특별도시로서의 면모에 걸맞은 성장 전략과 정책을 펼쳐가는 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후 신시장은 쿠퍼티노시에 위치한 애플파크를 시찰하여 성남시의 미래를 향한 비전을 그리기 위한 벤치마킹을 이어나갔다.

신상진 시장은 “방미 첫 일정으로 실리콘밸리의 원조인 샌타 클래라시 방문은 4차산업 특별도시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우리 성남시에는 큰 의미가 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