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심리로 보는 메타인지학습법

【의왕=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의왕시 부모특강 포스터(포스터제공=의왕시)
【의왕=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의왕시 부모특강 포스터
(포스터제공=의왕시)

【의왕=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 의왕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에서는 '2023부모 특강:전지적 자녀 시점' 의 첫 번째 시리즈인 ‘긍정심리로 보는 메타인지학습법’ 을 오는 22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심리교육연구소 위드인사이드 대표이자 ‘듣고 싶은 한마디 힘이 되는 말’ 의 저자인 이선경 심리학자의 강의로 진행된다.

이선경 강사는 관점을 바꾸고 통찰을 일깨우는 의식성장 심리학자로 한국스마트치료협회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으며, 2023 한국 HRD협회 명강사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는 대기업 및 대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심리학 관련 강의와 컨설팅을 다수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긍정심리의 시선에서 자녀를 바라봄과 동시에 메타인지학습법을 전달하여 부모들이 자녀 양육의 고민과 고충을 해소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특강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온라인신청서 작성(바로가기: https://forms.gle/1ozRG49fBfxJDwR19) 후 제출하면 되고,  22일 관내 거주 및 재학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님 50명을 대상으로 포일상담실(의왕시 안양판교로 82, 포일어울림센터 2층)에서 강의를 진행한다.

정부순 센터장은 “원하는 정보가 언제, 어디서든 쏟아지는 세상이지만 직접 보고 현장감을 느끼며 교육을 듣는 것은 또 다른 큰 의미를 지닐 것” 이라며 “건강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행복한 가정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포일상담실은 관내 청소년의 상담과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되고 있다. 교육 관련 사항은 전화(☎ 031-345-453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url.kr/6vx7g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