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성교육 협의체 2차 협의회 실시, 현장 지원 방안 모색
9개 부서, 2개 교육지원청이 함께 모여 부서별 실천 사례 공유
“공감을 바탕으로 더 좋은 인성교육, 더 좋은 경기교육 출발점 되길”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지난 3일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에서 ‘경기인성교육 협의체 2차 협의회’ 를 갖고 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허며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교육청)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지난 3일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에서 ‘경기인성교육 협의체 2차 협의회’ 를 갖고 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허며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교육청)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인성교육은 중요한 시대정신” 이라며 인성교육을 위해 부서의 경계를 넘는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도교육청 9개 부서, 2개 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에서 ‘경기인성교육 협의체 2차 협의회’ 를 갖고 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협의체에는 생활인성교육과를 중심으로 유아교육과, 교육과정정책과, 체육건강과, 융합교육정책과, 협력지원과, 지역교육협력과, 미래교육담당관, 특수교육과와 용인·부천교육지원청이 참여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난 4월 1차 협의회에서 공유한 부서별 인성교육 정책을 바탕으로 인성교육 추진내용 발표, 부서 간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회에서는 ▲학부모 온라인 공감 토크 ▲유아 인성교육 실천 ▲인성교육중심 수업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학교 갤러리 ▲가족 심리회복 프로그램 ▲초등보육전담사 인성교육 연수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실천학교 ▲장애인식개선교육 등 부서 추진내용을 공유했다.

또, 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 특색을 살린 25개 인성교육 협의체와 학부모-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제안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인성교육은 중요한 시대정신” 이라며 “사회와 가정의 역할 변화에 따라 중요한 기본을 놓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인성교육에 집중했다” 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에서 교육받으면 인성과 역량을 겸비할 수 있다는 교육방향에 맞게 부서가 힘을 모아 아이디어를 내고 구체화해 인성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힘써 달라” 고 당부했다.

임 교육감은 특히 “인성교육은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모든 정책은 개방과 소통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추진해야 한다” 라며 “공감을 바탕으로 더 좋은 인성교육, 더 좋은 경기교육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마무리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성장단계별 인성교육 자료를 보급하고, 가정의 인성교육 기능 강화 방안 정책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