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을 39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최민호 시장은 10일 “미래전략수도 세종, 지방시대 활짝 열 것”이라며,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을 39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최민호 시장은 10일 “미래전략수도 세종, 지방시대 활짝 열 것”이라며,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을 39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날 최민호 시장은 "지방시대위원회는 지방분권 과제 및 각종 균형발전 시책을 총괄하는 기구로, 이번 출범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실현하기 위한 윤석열 정부의 확고한 의지 표명"이라고 논평을 통해 언급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그중에서도 '국가균형발전의 중심축이 되라'는 국민 염원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야 하는 국가적 소명을 안고 출범한 세종에서 지방시대위원회가 첫발을 내딛는 것은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특히 "지방시대위원회의 출범은 각 지방정부가 중심이 되어 주도적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진정한 지방시대 실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시에 "지역이 중심이 되는 지방시대 완성을 위한 17개 시·도의 다양한 지역균형발전정책 추진에도 든든한 응원군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지방시대 완성을 위한 마중물이자 미래혁신의 모범적인 테스트베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방시대위원회와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지방시대위원회가 균형발전 중심도시인 세종시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는 만큼,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전략수도로의 도약을 통해 지방시대위원회와 함께 지방시대를 활짝 열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논평은 이를 통해 "대통령 지역공약인 국회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제2집무실 건립, 국립중입자가속기연구센터 조성, 충청권 광역교통망 구축, 글로벌 청년 창업빌리지 조성에 새로운 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를 "사이버보안 분야의 거점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기회발전특구 지정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자유특구 시범 추진에도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뿐만 아니라 "2025 국제정원도시박람회, 2027 세계대학경기대회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우리시의 발전을 10년 이상 앞당기는 계기로 삼겠다."고 제시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다시 한번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지방시대위원회가 자치분권 및 균형발전의 구심점으로 자리매김하길 기원합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