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클래식, K-팝, 뮤지컬 음악…문화적 감수성 높여

【성남=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성남시립합창단이 지난 7일 왕남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공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남시)
【성남=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성남시립합창단이 지난 7일 왕남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공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남시)

【성남=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경기 성남시립합창단은 오는 21일까지 초·중학교 12개교를 찾아가 여름 방학맞이 특별 연주회를 연다.

학습 일정에 바쁜 학생들에게 다양한 음악 무대를 즐기는 시간을 제공해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려는 취지다.

연주회 일정은 ▲7월 11일 분당구 청솔초교 ▲13일 분당구 중탑초교 ▲14일 중원구 동광중학교 ▲17일 중원구 대원중학교 ▲18일 중원구 도촌초교와 성일중학교 ▲19일 분당구 분당초교 ▲20일 중원구 대일초교 ▲21일 분당구 불곡초교 등이다.

공연 날 성남시립합창단은 정통 클래식, K-팝, 동요, 뮤지컬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인다.

‘축배의 노래(정통 클래식)’, ‘다이너마이트(K-팝)’, ‘예스터데이(올드 팝)’, ‘메모리(뮤지컬)’, ‘언더 더 씨(애니메이션)’, ‘슬기로운 의사 생활 드라마 모음곡’, ‘내가 바라는 세상(동요)’, ‘아름다운 나라(클래식)’ 등의 연주 무대를 학교에서 즐길 수 있다.

각 노래를 솔로와 듀엣, 합창 등으로 감상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관내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주회 신청을 받았는데, 접수 첫날(6월 26일) 하루 만에 모든 일정이 마감됐다” 면서 “공연을 원하는 학교 학생들을 위해 겨울방학에도 연주회를 추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