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부천시 심곡천축제 주요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천시)
【부천=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부천시 심곡천축제 주요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천시)

【부천=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경기 부천시는 ‘2023 심곡천축제’ 가 지난 7일~ 8일까지 2일간 원미도시재생사업지 일원인 심곡천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시 승격 50주년 슬로건인 ‘부천 50년의 두드림, 미래 100년의 큰 열림’ 을 연계해 추진됐다. 심곡천 일대(원미교~ 심곡교)에서 지난 7일 오후 4시~ 10시까지 ▲문화공연 ▲제2회 심곡천 노래자랑 ▲문화체험 ▲희망등 만들기 ▲부천시 희망등 밝히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부천시 50주년 기념 희망등 밝히기’ 행사에서는 오후 8시 원미교 하부에서 부천시 관계자 및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식을 개최했다.

당초 희망의 등은 7월 7일부터 9일간 점등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2일간 점등이 이뤄졌다. 부천시민의 희망을 담은 소망등은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보관 중이며, 소망등 수거에 대한 안내는 현수막 및 지역네트워크망으로 공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역사회에 속한 심곡동주민자치회, 심곡마을교육협의체(원미초등학교와 소명여자 중학교 등), 청소년 심곡동 생태지킴이, 원미청년회, 지역 내 공방 등이 협력해 문화공연과 문화체험 행사를 추진하고, 800여 명의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신상현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원미지역 도시재생사업이 종료된 이후에도 주민공동체가 협력하여 추진한 축제로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 감개무량하다” 면서 “많은 분들이 즐겁게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며 소망하신 모든 바람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다시뛰는 부천, 시민과 함께 모든 부천시민이 더욱 행복해지길 진심으로 소망한다” 고 소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앞으로도 지역 단위의 공동체 활동 기회를 늘려 함께 발전하는 부천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