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첫차부터 의왕테크노파크-현대로템-의왕역-부곡동-장안마을-성균관대역율전성당 운행
한채훈 의원이 수원시 부시장 직접 찾아가 면담하며 정책 제안 및 협조 요청 통해 노선연장

【의왕=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부곡동·고천동·오전동),(사진제공=의왕시의회)
【의왕=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부곡동·고천동·오전동),(사진제공=의왕시의회)

【의왕=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경기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부곡동·고천동·오전동)은 07-1번 마을버스 노선을 수원 성균관대역까지 연장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한 의원에 따르면, 기존 의왕테크노파크~ 장안마을 라포레아파트까지 다니던 07-1번 마을버스가 오는 13일 첫차부터 의왕테크노파크~ 성균관대역 율전성당으로 연장될 예정이다.

해당 노선은 의왕테크노파크 출발기준 평일 오전 6시 5분~ 밤 10시 40분까지 10분~ 20분 간격으로 하루 총 93회 운행한다. 노선이 연장됨에 따라 원활한 운행을 위해 기존 인가된 3대 버스에 3대가 증차되어 총 6대의 버스가 다닐 계획이다.

한채훈 의원은 “이번 07-1번 마을버스 노선이 수원 성균관대역까지 연장되는 과정에 지난 1월 9일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을 직접 찾아가 면담하며 정책을 제안하고 대승적 차원의 협조를 요청, 이에 수원시 관계부서의 노선연장 동의라는 전향적인 검토결과를 이끌어냈다” 고 자평했다.

지난 2019년 1월부터 의왕시가 수원시와 노선 조정을 협의해왔지만 번번이 부동의 되어 난항을 겪어왔으나 4년만에 한 의원의 역할로 노선연장 동의를 도출해냄에 따라 버스 노선은 의왕테크노파크에서 출발해 금천마을, 현대로템, 의왕역, 부곡중앙로, 부곡동주민센터, 포레움·라포레 아파트 기존 노선에 이어 수원 성균관대역 율전동 성당으로까지 운행하게 된 것이다.

특히 한 의원은 “의왕 마을버스 노선연장에 동의해주신 수원시 이재준 시장, 황인국 부시장, 대중교통과 관계자와 실무적으로 역할을 해주신 의왕시청 대중교통과 최순만 과장, 이미경·유윤숙 팀장, 김소윤 주무관, 의왕교통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인사했다.

그러면서 한 의원은 “의왕역을 정차하는 급행열차가 성균관대역보다 부족해 부곡동 주민들의 불편이 큼에 따라 방안 마련 요구가 많았는데, 버스 노선연장으로 환승 편의와 수원 접근성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더 노력해 교통이 편리한 부곡동으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