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 홀몸 어르신 모니터링 추진 협약 체결

【아산=더코리아커뮤니케이션】 장영래 기자 = 12일 충남 아산시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가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김인우, 박희성)과 ‘홀몸 어르신 모니터링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아산시)

【아산=더코리아커뮤니케이션】 장영래 기자 = 충남 아산시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가 지난 12일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김인우, 박희성)과 ‘홀몸 어르신 모니터링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예방 활동을 목적으로 대원과 관내 홀몸 어르신을 1:1 결연해 매월 정기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니터링 시 위기 상황 및 이상징후가 예견되면 신창면 행정복지센터로 연계해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송영식 대장은 “우리 단체가 홀몸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고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모니터링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를 자세히 살피고,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고독사 등 사각지대 예방과 나눔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희성 단장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실천해 주신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 송영식 대장님과 대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행복키움추진단도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