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 1 입시컨설팅, 관내․외 49개 대학 박람회 동시 진행

【성남=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이민근 안산시장이 2024학년도 안산맞춤형 대입설명회 참석해 함게 하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
【성남=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이민근 안산시장이 2024학년도 안산맞춤형 대입설명회 참석해 함께 하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

【성남=코리아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은 지난 15일 상록구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안산맞춤형 대입설명회’ 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산시·안산교육지원청 주최,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이 주관한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다변화된 대입제도로 혼란을 겪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천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입시 설명회 ▲1대 1 입시컨설팅 ▲49개 대학박람회 등으로 진행됐다.

입시 설명회는 문희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 상담교사가 90분간 ‘2024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 성공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1대 1 입시컨설팅에는 안산교육지원청 소속 전문 상담교사 30명이 수험생 120여 명의 개인별 성적분석을 통해 맞춤형 대입 성공전략을 제시했다.

아울러 관내·외 총 49개 대학이 참여한 대학박람회도 함께 펼쳐져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대학별 전형 정보를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수험생과 학부모는 “다변화된 대입제도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체계적인 입시 전략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며 만족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학입시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어, 희망하는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입시전형에 큰 혼란을 겪지 않도록 보다 체계적·효율적 정보 제공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은 수험생들을 위해 이번 입시설명회 특강 영상을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재)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70-4455-205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