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더플러스커뮤니케이션】 이태호 기자 = 파주시 광탄면 만장산로 부근에 있는 분체도장 공장에서의 화재시 사용했던 소화기 모습(사진제공=파주소방서)
【파주=더플러스커뮤니케이션】 이태호 기자 = 파주시 광탄면 만장산로 부근에 있는 분체도장 공장에서의 화재시 사용했던 소화기 모습
(사진제공=파주소방서)

【파주=더플러스커뮤니케이션】 이태호 기자 = 경기 파주소방서는 지난 11일 오후 3시 30분 파주시 광탄면 만장산로 부근에 있는 분체도장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15분 만에 진화됐다고 밝혔다.

해당 공장에는 6명의 근로자가 작업 중이었으며, 화재는 분체 작업장 내 도장 건조기 내부에서 시작됐다. 관계인은 공장 내 비치돼 있는 소화기를 사용해 초기진화를 했고 이후 도착한 소방대에 의해 큰 피해 없이 마무리됐다.

화재 원인은 기계적 요인(과열)으로 추정되며, 정확한 원인은 조사 중이다. 이 날 열교환기 부분 및 건물 일부가 소손되어 소방서 추산 약 16,699천원 정도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정찬영 파주소방서장은 “소화기는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소방시설이다” 며 “공장은 특히 화재 발생 위험성이 높으므로 평소 소화기의 위치와 사용법을 숙지해 화재 초기에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