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ㆍ울란바트로=코리아플러스글로벌】 이태호 기자 =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12일 몽골 울란바토르시에 있는 남양주문화관을 방문해
【몽골ㆍ울란바트로=코리아플러스글로벌】 이태호 기자 =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12일 몽골 울란바토르시에 있는 남양주문화관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

【몽골ㆍ울란바트로=코리아플러스글로벌】 이태호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12일 몽골 울란바토르시에 있는 다산숲, 남양주거리, 남양주문화관을 방문해 기존에 진행했던 우호교류 추진사업의 현장을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남양주시와 몽골 울란바토르시는 지난 1998년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 이후 행정·문화·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진행했다. 특히 시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다산숲, 남양주거리를 조성하고, 남양주문화관을 건립하는 등의 사업을 추진해 양 도시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했다.

먼저 대표단은 울란바토르 민족국립공원 내에 위치한‘다산숲’을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 관계자들과 향후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시는 지난 2018년 사막화 방지를 위해 11,230주에 이르는 수목을 울란바토르시에 식재해 다산숲을 조성한 바 있다. 현재는 몽골 울란바토르 민족공원에서 다산숲을 관리하고 있으며, 울란바토르시에서는 계속적으로 시민편의시설과 문화체육시설을 조성하고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대표단은 1.2km에 달하는 남양주거리를 도보로 이동하며 조성 현장을 살피고, 남양주문화관을 방문해 몽골장학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며 문화관 운영 및 장학사업 추진현황을 청취했다.

현장방문을 실시한 주 시장은 “1998년부터 남양주시와 울란바토르시가 진행한 교류 사업을 직접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라며, “양 도시가 앞으로도 서로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필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10개 국외 도시, 7개 국내 도시와 자매·우호 교류를 맺고 있으며, 활발하고 다양한 국내외 교류사업을 하반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