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택구 행정부시장, 경제예산심의관 등 면담 11개 사업 1521억 원 국비 지원 건의

 

 

이택구 행정부시장.(사진=대전시)
이택구 행정부시장.(사진=대전시)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박희석 기자 = 대전시는 이택구 행정부시장이 18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예산심의관들과 면담을 갖고, 내년도 주요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부시장은 이날 사회예산심의관, 경제예산심의관, 복지안전예산심의관, 행정국방예산심의관 등을 차례로 만났다.

이 부시장은 기재부 심의관들에게 11개 사업(신규사업 7건, 계속사업 4건)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총 1521억 원 규모의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 부시장이 건의한 신규사업은 웹툰 IP 첨단클러스터 구축사업, 우주기술혁신 인재양성센터 구축,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지원, 자유총연맹 대전지부 시설보강, 국방·우주 소부장 3D프린팅 공동제조센터 구축, 2027하계세계대학경기 시설개보수, 구암2지구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등이다.

계속사업의 경우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베이스볼드림파크 조성사업, 절암천.정림천.대동천 정비,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건설 사업이다.

이택구 행정부시장은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로 신규사업 국비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최선을 다해 국비확보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정부 예산안이 확정되는 순간까지 기재부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여 주요사업이 정부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국비확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