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영리법인 회계의 기본 및 결산공시 이해교육
- 옥천군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옥천군 2023년 마을활동가 역량강화과정으로 "비영리법인 회계의 기본 및 결산공시 이해교육" 이 옥천군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주관으로 옥천공동체허브 누구나에서 진행되었다.

오전 1회차와 오후 2회차로 진행된 교육은 비영리법인(사단법인, 사회적협동조합)의 회계를 많이 다루고 있는 회계법인 더함 대표 최호윤회계사의 열띤 설명으로 시작되었다.

마을활동가에서 비영리법인으로 활동중인 단체, 비영리법인 섭립을 준비하는 활동가들까지 다양한 계층에서 회계에 대한 이해를 위해 참석하였다. 

다양한 계층의 사회활동가가 많은 옥천의 특성상 많은 분야의 활동가들이 참석하였지만 세무에 있어서는 기본적인 이해가 없는 관계로 강사님의 최대한 쉽게 예를 들어 강좌를 진행하여  주셨고 질문과 답변으로 실제 필요한 부분들을 예를 들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기초과정으로 진행된 만큼 좀더 세분화된 교육의 필요성과 체계적인 교육이 더 필요하다는 의견들도 들을 수 있었다.

공모사업이나 다양한 형태의 사회활동가가 많아지는 만큼 회계부분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고, 바른 회계 이해가 공익을 위한 활동을 하는데 있어 시작점이며 더 공정하고 바른 사업을 진행하는 첫걸음 임을 알게한 교육이었다.  앞으로도 활동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다양한 정보교환이 필요하다는 다양한 의견등 새로운 활동가들에 대한 정보들도 같이한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