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프러스】 김대중 기자 = 24일 공주시가 집중호우 피해 복구 재난대책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공주=코리아프러스】 김대중 기자 = 충남 최원철 공주시장이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조사를 최대한 신속하게 진행해 피해민들에 대한 지원이 제때 이뤄지도록 각별히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최원철 시장은 24일 시청 집현실에서 열린 재난대책 보고회에서 “수해 현장의 신속한 복구와 지원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공공시설은 물론 사유시설에 대한 피해 현황을 정확하게 조사한 뒤 이를 국가재난관리시스템(NDMS)에 신속하게 입력해야 정부 지원도 빨라진다”며 피해조사의 시급성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시는 현재 진행 중인 정부합동피해조사단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본청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의 경험 있는 토목직 직원들로 구성된 읍면동 피해조사지원반을 긴급 편성해 피해 현황이 누락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공무원, 이통장(마을대표), 피해 농업인 등과 합동으로 농업재해 현황 조사도 정밀하게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 시장은 “피해 시설을 조속히 복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재해가 되풀이되지 않기 위해서는 예방책도 함께 모색되어야 한다”며 “금강 지류, 지천 정비를 비롯해 배수펌프 용량 증설 등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해 이를 적극 건의해 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